본문 바로가기
작지만 소중한 일상기억

일상기억_8 고양 일산 맛집 대정역 교외선우리집 칼국수(feat.식스센스)

by 추억먹고사는김씨 2021. 6. 22.
반응형

작년에 티비에서 식스센스를 보면서 알게 된 고양시에 있는 교외선우리집!
집에서 가까워서 꼭 한번 가봐야지 하다가 드디어 방문하였다.

고양시에 있는 대정역은 현재는 운영하지 않는 폐기차역인데, 기차역 플랫폼 바로 앞에 소박하게 자리 잡은 가게가 바로 교외선 우리집이다. 가기 전에 지도로 검색을 했는데 작은 가게라 주차할 곳이 있을지 궁금했는데, 다행히 도착지 앞쪽에 4~5대 정도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었다.



사진에서 요기 왼쪽으로 공터가 있는데 교외선우리집 주차장이라고 작은 푯말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건물 외관 - 방송 전에는 교외선 간판이 없었던 것 같았는데 지금은 이쁘게 걸어두셨다.


메뉴는 깔끔하게 3종류 - 가격은 모두 7,000원
아마 기본 국물 베이스에 칼국수 또는 만두로 선택하면 되는 것 같다. 나는 둘 다 맛볼 수 있는 칼만둣국!


주문을 하고 실내를 둘러본다. 벽 한켠에 걸려 있는 싸인들. 식스센스 멤버들 싸인이었다. 신기해 신기해 ㅎㅎㅎ


한쪽에 작은 문이 있어서 둘러보니 또 다른 테이블들이! 문 안쪽 4 테이블 포함해서 총 7개의 테이블이 있다.


가게를 둘러보고 있으니 금방 나온 칼만둣국.
국물을 한 숟가락 입에 대면 "음~" 감탄사가 절로 나온다. 맛있다고 하는 이유를 알 수 있을 것 같았다. 국물이 어딘가 과하지 않으면서 조화로운 맛이랄까. 일단 보통의 음식점에서 느껴지는 강한 조미료 맛이 덜 나서 좋았고, 기름 맛도 진하지 않아서 느끼하지도 않았다. 해물들도 들어 있어서 내 입맛에 굿!

칼국수 면은 직접 만든 티가 딱 나게 일관되지 않은 면의 굵기와 쫄깃함이 너무 좋았다. 집에서 바로 해 먹는 그 면발. 그리고 만두도 합격!

이렇게 블로그 올릴 거였으면 좀 더 사진 찍어놓을걸. 집에 와서 보니 음식 사진이 없네. 먹느라 바빴다.


다 먹고 나와서 역사 플랫폼이랑 같이 또 한 장!
나는 평일 오후에 방문해서 그런가 손님이 없었는데 가게 앞에 의자들이 많이 있는 것으로 보아 평소에 대기가 많은 집이라는 것을 유추할 수 있었다.


지금은 다니지 않는 기찻길에 꽃들이 많이 피어있었다. 가까이 들여다보지 않으면 레일이 잘 안보 일정도.


지금은 운영을 하지 않는 폐역이지만 고양시 교외선이 몇 년 안에 재개통할 계획이 있다고 들었다. 다시 기차가 다니게 되면 이곳은 장사가 더 잘 될지 안 될지 궁금하다.

어떤 블로그에서 나만 알고 싶은 맛집이라고 쓴 글을 본 적이 있었는데, 그 말에 100% 공감한 가게였다.
집에서 가까우니 생각나면 또 와야지.

상점명 : 교외선우리집
메 뉴 : 칼국수, 만둣국, 칼만둣국
가 격 : 7,000원
주 소 : 경기 고양시 덕양구 대장길 78-34 대정역 앞

728x90
반응형

댓글